본문 바로가기
쏠쏠 정보

애니멀런 4월 하늘다람쥐런: 2024 랭킹마라톤 후기

by 감사와봉사 2024. 6. 16.

 

 

 

 

애니멀런 4월 하늘다람쥐런: 2024 랭킹마라톤 후기

 

 

 


나는 올해 최초로 "애니멀런 4월 하늘다람쥐런"이라는 랭킹마라톤에 참가했다.

이 마라톤은 러닝포인트에서 주최했고 나는 나이키런닝의 지원을 받기도 했다.

- 러닝포인트는 애니멀런을 "B급마라톤"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참가자들이 어디서든 마음대로 코스를 선택하고 달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기에 이 마라톤은 바쁘거나 편안하게 달리고 싶은 사람들에게 매우 적합한 대회였다.

- 나이키런닝은 참가자들에게 훈련 계획 및 영양 조언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했다.

그 덕분에 나는 성공적으로 마라톤을 완주할 수 있었다.

나는 매년 여러 차례 비대면마라톤에 참가해 왔으며, 이번 애니멀런 4월 하늘다람쥐런도 가장 즐거웠던 대회 중 하나였다.

참가자들은 서로 자선 활동에 참여하고 환경 보호에 대해 토론하는 등 커뮤니티의식이 매우 강했다.

또한, 새들 소리와 나무들의 울창함 속에서 달릴 수 있어 매우 상쾌했다.

 

 

 

 

비대면마라톤에서의 자선 활동

 

 

 


애니멀런 4월 하늘다람쥐런은 단순한 마라톤 이상이었다.

이 대회는 자선 활동에도 중점을 두었는데, 참가자들은 세이브더칠드런 기금으로 기부할 수 있었다.

- 나는 과거에도 자선 마라톤에 참가한 적이 있지만, 애니멀런은 내가 본 적이 없는 독특한 접근 방식을 취했다.

대회는 참가자들에게 자선 활동 목표를 세우도록 권장했고, 그 목표를 달성하면 특별 보상을 제공했다.

- 이러한 접근 방식 덕분에 참가자들은 자선 활동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이를 통해 많은 기금이 모금되었다.

실제로 이번 대회에서는 300만 원 이상이 기부되었다.

참가자들이 자선 활동에 참여할 수 있었던 또 다른 방법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는 것이었다.

애니멀런은 참가자들이 훈련 과정과 자선 활동에 대한 게시물을 공유하도록 권장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자선 활동을 더 널리 알릴 수 있었고, 더 많은 사람들이 기부하도록 유도할 수 있었다.

전반적으로 애니멀런의 자선 활동은 매우 성공적이고 참여자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나는 이 대회가 앞으로도 계속해서 자선 활동에 중점을 둘 것을 바란다.

 

 

 

 

환경 보호 마라톤

 

 

 


애니멀런 4월 하늘다람쥐런은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는 데에도 중점을 두었다.

대회는 참가자들에게 환경 친화적인 관행을 따르도록 권장했고,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했다.

- 모든 참가자에게 재사용 가능한 물병이 제공되었다.

이를 통해 플라스틱 병 사용을 줄일 수 있었다.

- 코스에는 쓰레기통이 여러 곳에 설치되었고, 참가자들은 쓰레기를 적극적으로 버리도록 권장되었다.

- 대회 조직 위원회는 대회 기간 동안 발생한 모든 쓰레기를 철저히 청소했다.

또한 애니멀런은 참가자들에게 환경 보호에 대해 교육하는 데에도 노력했다.

대회 웹사이트에는 환경 보호 팁과 정보가 게시되었고,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 동안 환경 관련 강연에 참석할 수 있었다.

참가자들은 대회의 환경 보호 노력에 매우 긍정적으로 반응했다.

많은 참가자들이 쓰레기를 주워서 버리고, 재사용 가능한 물병을 사용하는 등 환경 친화적인 관행을 따랐다.

전반적으로 애니멀런 4월 하늘다람쥐런은 환경 보호 의식을 높이는 데 성공적인 대회였다.

나는 이 대회가 앞으로도 계속해서 환경 보호에 중점을 둘 것을 바란다.

 

 

 

 

나이키런닝이 제공하는 지원

 

 

 


애니멀런 4월 하늘다람쥐런에 참가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나이키런닝이 제공하는 지원 때문이었다.

나이키런닝은 참가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다양한 지원을 제공했다.

- 훈련 계획: 나이키런닝은 참가자들의 피트니스 수준과 목표에 맞는 맞춤형 훈련 계획을 제공했다.

이 계획은 참가자들이 마라톤을 성공적으로 완주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되었다.

- 영양 조언: 나이키런닝은 참가자들에게 훈련과 경기 당일을 위한 영양 조언을 제공했다.

이 조언은 참가자들이 적절한 연료를 공급하고 최상의 성과를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 커뮤니티 지원: 나이키런닝은 참가자들이 서로 연결되고 지원받을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제공했다.

이 커뮤니티는 참가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도움이 필요할 때 지원을 제공하는 데 매우 중요했다.

나이키런닝의 지원은 애니멀런에서 제 성과를 향상시키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나는 훈련 계획과 영양 조언이 없었다면 마라톤을 성공적으로 완주할 수 없었을 것이다.

또한, 커뮤니티 지원은 동기를 유지하고 힘든 시기에 나를 도와주는 데 매우 중요했다.

전반적으로 나이키런닝의 지원은 애니멀런 경험을 크게 향상시켰다.

나는 나이키런닝이 앞으로도 계속해서 마라톤 참가자들에게 지원을 제공하기를 바란다.

 

 

 

 

러닝포인트에서의 등록 및 준비

 

 

 


애니멀런 4월 하늘다람쥐런에 등록하려면 러닝포인트 웹사이트를 방문했다.

등록 과정은 매우 간단하고 쉽게 진행되었다.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등록비를 지불하면 등록이 완료되었다.

등록 후 러닝포인트에서 대회에 참여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가 담긴 패킷을 받았다.

패킷에는 참가자 번호, 대회 안내서, 재사용 가능한 물병 등이 포함되어 있었다.

대회 당일에는 충분히 일찍 대회장에 도착하여 마지막 준비를 했다.

나는 대회 전에 가볍게 워밍업을 하고, 물을 충분히 마셨다.

또한, 나의 코스 전략을 마지막으로 한 번 더 확인했다.

러닝포인트는 애니멀런 참가자들에게 훌륭한 지원을 제공했다.

등록 과정은 매우 간단했고, 대회 패킷에는 필요한 모든 정보가 포함되어 있었다.

또한, 대회 당일 러닝포인트 직원들은 참가자들이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전반적으로 러닝포인트에서의 등록 및 준비 과정은 매우 긍정적이었다.

나는 러닝포인트가 앞으로도 계속해서 애니멀런 및 기타 마라톤 대회를 성공적으로 주최하기를 바란다.

 

 

 

 

B급마라톤으로서의 경험

 

 

 


애니멀런 4월 하늘다람쥐런은 러닝포인트에서 "B급마라톤"이라고 부르는 대회였다.

이는 참가자들이 어디서든 마음대로 코스를 선택하고 달릴 수 있음을 의미한다.

나는 이러한 형식이 매우 마음에 들었다.

과거에 참가한 다른 마라톤 대회에서는 참가자들이 특정 코스를 따라 달려야 했다.

이는 종종 교통 체증이나 군중 속을 달려야 하는 불편함이 따랐다.

하지만 애니멀런에서는 이러한 문제가 없었다.

나는 교통량이 적고 경치가 아름다운 코스를 선택하여 달릴 수 있었다.

또한, B급마라톤 형식은 내 일정에 더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나는 다른 마라톤 대회에서는 주말에 열리는 경우가 많아서 일정을 조정해야 했다.

하지만 애니멀런은 언제든지 내가 원하는 시간에 달릴 수 있었다.

전반적으로 애니멀런의 B급마라톤 형식은 매우 긍정적인 경험이었다.

나는 이러한 형식이 더 많은 마라톤 대회에 도입되기를 바란다.